[위클리 OTT 랭킹] 11월 4주차 디즈니·쿠팡·애플·왓챠 TOP3 – 오리지널 파워

69
pabii research
11월 4주차 위클리 OTT 랭킹
디즈니·쿠팡·애플·왓챠 TOP3
TOP3까지 톺아보는 주 1회 차트

<주 1회, 토종 OTT 왓챠–쿠팡플레이와 OTT 후발 주자 디즈니+-애플TV+의 순위를 전합니다>

11월 넷째 주 디즈니+, 쿠팡플레이, 애플TV+, 왓챠 TOP3 순위를 살펴본다.

디즈니+(Disney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비질란테 Vigilante>다.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살아가는 김지용(남주혁 분)과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치열하게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최근 공개된 5, 6화에서 짭질란테 조강옥(이준혁 분)과 손을 잡은 비질란테 김지용의 이야기와 드디어 제대로 충돌한 김지용과 조헌(유지태 분)의 리얼한 액션으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완성하며 남은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지난 8일 공개 이후 꾸준히 디즈니+ 차트 최상단을 지키고 있는 이 작품이 어떤 이야기로 엔딩을 장식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오리지널 드라마 <최악의 악 The Worst of Evil>이 2위다. 강렬하고 화려한 액션과 촘촘한 스토리, 스피드한 전개 등으로 호평받으며 글로벌 최대 규모 평점 사이트 IMDb 평점 8.6을 기록, 올해 공개된 국내 OTT 오리지널 시리즈 중 1위를 차지했던 이 작품은 종영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차트 상단을 지키며 여운을 이어가고 있다. 3위는 ‘K-히어로’물의 새 지평을 열며 디즈니+의 대표 콘텐츠가 된 오리지널 드라마 <무빙 Moving>이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1위는 오리지널 예능 <대학전쟁>이다.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서카포연고'(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연세대, 고려대)에 재학 중인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모든 것을 걸고 오직 두뇌만을 활용하여 맞붙는 순도 100% 리얼리티 두뇌 배틀 서바이벌을 그린 이 작품은 ‘찐’ 천재들의 박진감 넘치는 두뇌 대결로 “긴장감이 넘친다”, “역대 서바이벌 중 최고”, “오로지 뇌지컬로 경쟁하는 프로그램 멋있다”, “대학생들이 전략 짜는 걸 보면 괜히 명문대가 아니구나 한다” 등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지난 17일 종영한 SBS 금토극 <7인의 탈출 The Escape of the Seven>이 2위다. 미성년자 원조교제, 학교폭력, 가정폭력 등 지나치게 자극적인 소재로 방송 초반부터 논란을 샀던 이 작품은 마지막까지 많은 이들이 거부감을 느낄 정도의 과한 이야기로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지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쿠팡플레이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는 등 OTT 플랫폼에서 순항하며 김순옥 작가의 명성을 입증했다. 3위는 쿠팡플레이 차트의 단골 손님 MBC <무한도전 Infinite Challenge>이다.

애플TV+(AppleTV Plus) 1위는 오리지널 드라마 <모나크: 레거시 오브 몬스터즈 Monarch: Legacy of Monsters>다. 영화 <고질라>, <콩: 스컬 아일린드> 등 ‘몬스터버스’ 세계관을 공유하는 시리즈로, <고질라>에서 벌어진 샌프란시스코 사건 이후 두 형제가 자신의 아버지가 연루된 조직 비밀 ‘모나크’의 진실을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몬스터버스의 첫 드라마로 큰 기대를 모았던 이 작품은 지난 17일 시즌1 방영을 시작한 후 차트 1위로 등극했다. 하지만 시즌1의 첫 에피소드에서 동해의 자막을 ‘SEA OF JAPAN’(일본해)로 표기하며 논란을 샀다. 이에 대해 애플TV+ 구독자들은 “적어도 한국에 공개되는 버전은 수정했어야 한다”, “애플TV+ 선 넘었다. 구독을 취소하겠다”고 분노에 찬 반응을 보냈다. 몬스터버스는 앞서도 <고질라>에서 일본 전범기(욱일기) 포스터를 사용해 여론의 뭇매를 맞은 바 있다. 뜨거운 화제성으로 공개를 시작했지만, 초반부터 자막 논란으로 위기를 맞이한 이 작품이 국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위에는 지난 8월 종영 후 세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차트 상단을 지키고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 <하이재킹 Hijack>이 자리했고, 지난 10일 시즌4 공개를 시작한 SF 드라마 <포 올 맨카인드 For All Mankind>가 3위로 등장했다. 끝없이 경쟁하며 치열하게 우주 개발에 매진하는 세상 속 NASA 우주 비행사들과 가족들의 위태로운 삶을 조명한 이 작품은 견고한 세계관과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하는 OST, 철저한 고증 속에서 탄생한 촘촘한 스토리 등으로 호평받았다. 시즌3에서 8년이 지난 시점을 다룬 시즌4 또한 시청자들의 호평 속에서 순항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왓챠(WATCHA) 1위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새로운 상사는 귀여운 허당 My New Boss Is Goofy>이다.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지난 10월 7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 작품은 상사의 갑질 때문에 전직하게 된 주인공과 귀여운 허당 캐릭터의 새로운 상사가 펼치는 이야기를 담는다. 작품은 일부 마니아층에게만 사랑받는 BL 장르임에도 엉뚱하고 매력 있는 캐릭터와 유쾌하고 따뜻한 스토리로 폭넓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으며 2주 연속 왕좌를 지켰다.

2위에는 왓챠 차트의 단골 손님 <주술회전 Jujutsu Kaisen>이 올랐고, <스파이 패밀리 SPY × FAMILY>가 3위다. 세계 각국이 치열하게 정보전을 펼치는 시대를 배경으로, 스파이 남편과 킬러 아내 그리고 초능력자 소녀가 위장 가족이 되면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일상을 그린 이 작품은 지난 10월 시즌2 방영을 시작한 후 힐링을 주는 이야기와 귀여운 영상미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