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이성우 연구원

[email protected] 완전한 형식, 다양한 가치를 담은 메세지를 전달하겠습니다.
[해외DS] 세일즈포스, ‘긴 문서 특화’ LLM 출시···벤치마크 ‘깡패’

[해외DS] 세일즈포스, ‘긴 문서 특화’ LLM 출시···벤치마크 ‘깡패’

[해외DS]는 해외 유수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지들에서 전하는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저희 데이터 사이언스 경영 연구소 (MDSA R&D)에서 영어 원문 공개 조건으로 콘텐츠 제휴가 진행 중입니다. ChatGPT나 Bard는 긴 문서를 요약하고 고객 데이터를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을 통해 기업은 비즈니스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AI에 필요한 대규모…

[해외 DS] 최대 게임 플랫폼 밸브, AI 개입된 게임 거부

[해외 DS] 최대 게임 플랫폼 밸브, AI 개입된 게임 거부

[해외DS]는 해외 유수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지들에서 전하는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저희 데이터 사이언스 경영 연구소 (MDSA R&D)에서 영어 원문 공개 조건으로 콘텐츠 제휴가 진행 중입니다. 하프라이프, 레프트4데드 등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비디오 게임을 출시한 밸브(Valve)가 주목받고 있다. 한 개발사가 만든 게임의 출시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게임 제작에 AI가 사용됐지만 이에 제작사가 법적 책임을 완전히…

[해외DS] GAI, 비즈니스  판도 바꿀 핵심 역할 될까

[해외DS] GAI, 비즈니스 판도 바꿀 핵심 역할 될까

[해외DS]는 해외 유수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지들에서 전하는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저희 데이터 사이언스 경영 연구소 (MDSA R&D)에서 영어 원문 공개 조건으로 콘텐츠 제휴가 진행 중입니다. 생성형 인공 지능(GAI)의 위상이 부상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GAI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비즈니스 접근 방식은 제품 관리자들은 최신 AI 기술을 제품에 반영하려는 경향에서도 볼 수…

[해외DS] ‘설명 가능한 AI’ 시대의 도래 (2)

[해외DS] ‘설명 가능한 AI’ 시대의 도래 (2)

[해외DS] ‘설명 가능한 AI’ 시대의 도래 (1)에서 이어집니다 AI를 설명하려는 시도와 비용이라는 장벽 AI가 만들어 낸 결과물만큼 그 결과물에 쓰인 근거나 정보가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가령, 질병 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의료 AI로부터 양성 판정을 받았을 때, 판정의 근거가 되는 근본적인 요인이 궁금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AI에 대한 의문을 부분적으로 설명할 방법은 많고, 그중 역전파(Back Propagation)와…

[해외DS] ‘설명 가능한 AI’ 시대의 도래 (1)

[해외DS] ‘설명 가능한 AI’ 시대의 도래 (1)

[해외DS]는 해외 유수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지들에서 전하는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저희 데이터 사이언스 경영 연구소 (MDSA R&D)에서 영어 원문 공개 조건으로 콘텐츠 제휴가 진행 중입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의 가장 큰 문제는 ‘신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결과는 자유자재로 뽑아주는데, 정작 출력한 정보가 어디서 왔는지, 누가 썼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곧이곧대로 받아들이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해외DS] AI의 블랙박스, 그 안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

[해외DS] AI의 블랙박스, 그 안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

[해외DS]는 해외 유수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지들에서 전하는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저희 데이터 사이언스 경영 연구소 (MDSA R&D)에서 영어 원문 공개 조건으로 콘텐츠 제휴가 진행 중입니다. 본 기사는 최신 연구를 다루는 온라인 매체 더컨버세이션(The Conversation)의 허가를 받아 재발행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블랙박스”라는 단어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블랙박스”는 비행기가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만났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사후 분석 장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