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OTT랭킹 MAU 100만 달성!

pabii research
OTTRanking_VisitorsampPageviews_240222

저희 파비리서치의 K-OTT 전문 콘텐츠 지면인 OTT랭킹이 2024년 2월 20일부로 직전 30일(MAU) 방문자 1백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준)

2023년 10월부터 웹사이트 개편 이후 12월까지 계속된 웹사이트 작업으로 웹사이트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만, Neural Translator 기반의 AI번역기가 12월에 적용되고, 이어 구글SEO 작업이 추가되면서 1월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방문자가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방문자 1백만명이 그렇게 자랑할만한 수치는 못 됩니다만, 전체 70% 이상의 방문자들이 영어권 사용자들이라는 점, 불과 15%의 방문자들이 한국어 사용자들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번역기와 구글SEO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 도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로 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당사가 외부 광고비를 일체 쓰지 않고, 오직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유도해 이런 성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국내에 구글SEO에 관심 있는 업체들에게 마일스톤(Milestone) 같은 케이스 스터디로 쓰일 수 있으리라는 기대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글로벌 매체로 성장하는 첫 걸음을 디딘만큼,

  • 구글SEO 기반 구글 검색 노출
  • AI번역기 기반 글로벌 언론 홍보

서비스를 국내 회사들에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행사 운영 광고 상품 설명서 링크 (내부 저장소 한글 버전, 영문 버전)

글로벌 시장에 홍보가 필요하신 한국 기업들, 특히 구글 검색에 영어/일본어/중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독일어 등 여러 언어에 걸쳐 상위 노출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위의 광고 상품 설명서에 그간 구글SEO와 관련해 받았던 여러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담아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지난 2월 13일부터 연재를 시작한 [마천사] 마케터 없이 천만 사이트 만들기 시리즈를 통해 학습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지난 2월 초까지 연재된 ‘[개안뽑] 에필로그 – 개발자만 안 뽑았더라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2024년 4월 초까지 약 50편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사 웹사이트에서 지원하는 언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화면 하단 가운데의 번역기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면 됩니다. 글로벌 서버 성능 확장 및 번역 최종 검수 인원이 갖춰지면 지원 언어를 늘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PabiiResearch_VisitorsampPageviews_240222

더불어 파비리서치도 더디기는 하지만 조금씩 성장해 MAU 66만명을 달성했습니다. 2월 말까지 7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같은 속도로 성장한다면 3월 말 ~ 4월 초에는 MAU 100만을 기대할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 풍부한 콘텐츠를 더 많은 방문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아래의 파이프 라인에 있는 프로젝트들을 조속히 화면에 구현할 수 있도록 더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직전 30일간 페이지별 조회수 상세 정보는 아래의 웹페이지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mg-google-analytics-pabii-research-new02